스초관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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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징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4,113회 작성일 14-03-11 22:38본문
진행 방법
스탯 초기화의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.
- 2008년 8월 20일 정기 점검 이전에 생성된 모든 캐릭터에게는 스탯 초기화 관련 아이템인 회상의 촛불이 2개씩 주어진다. - 인벤토리에 회상의 촛불을 넣은 상태에서 글루딘 마을의 회상의 촛불지기 로로에게 말을 걸면 스탯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다. - 캐릭터 메이킹을 할 때 처럼 원하는 스탯에 포인트를 찍을 수 있으며, 화면 좌측에서는 스탯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. - 기본 스탯, 그러니까 캐릭터 메이킹 시 주어지는 클래스 고유의 포인트를 다 찍은 다음, 화면 우측의 OK 버튼을 누르면 레벨 51까지 올릴 수 있다. - 만약 레벨 51 이상이면 1 레벨을 올릴 때 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받게 된다. 이 포인트를 원하는 스탯에 찍은 후 레벨을 올린다. |
클래스 /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식) |
WIS(지혜) |
CHA(매력) |
보너스 스탯 |
13 |
10 |
10 |
10 |
11 |
13 |
8 | |
16 |
12 |
14 |
8 |
9 |
12 |
4 | |
11 |
12 |
12 |
12 |
12 |
9 |
7 | |
8 |
7 |
12 |
12 |
12 |
8 |
16 | |
12 |
15 |
8 |
11 |
10 |
9 |
10 | |
13 |
11 |
14 |
11 |
12 |
8 |
6 | |
11 |
10 |
12 |
12 |
12 |
8 |
10 |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1 |
최대 소지 무게+1 |
- |
최대 소지 무게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1 |
2 |
근거리 대미지+1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3 |
근거리 명중+1 |
원거리 대미지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1 |
4 |
최대 소지 무게+1 |
ER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5 |
근거리 대미지+1 |
AC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- |
최대 MP 증가+1 |
6 |
근거리 명중+1 |
ER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- |
- |
7 |
최대 소지 무게+1 |
AC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- |
- |
8 |
-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- |
- |
군주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8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1 |
근거리 명중+2 |
AC 보너스+1 |
최대 소지 무게+1 최대 HP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1 |
2 |
근거리 대미지+2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2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3 |
근거리 명중+2 |
AC 보너스+2 |
최대 HP 증가+2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2 |
4 |
근거리 대미지+2 |
ER 보너스+2 |
HP 회복 증가+2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기사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4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1 |
근거리 대미지+1 |
원거리 명중+2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MR 보너스+1 |
2 |
근거리 명중+1 |
원거리 대미지+2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치명타+2 |
최대 MP 증가+1 |
3 |
근거리 대미지+1 |
AC 보너스+1 |
최대 소지 무게+2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4 |
근거리 명중+1 |
원거리 명중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치명타+2 |
MR 보너스+1 |
5 |
최대 소지 무게+2 |
원거리 대미지+1 |
HP 회복 증가+1 |
- |
최대 MP 증가+1 |
6 |
-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- |
MP 회복 증가+1 |
요정은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7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1 |
최대 소지 무게+1 |
AC 보너스+1 |
최대 소지 무게+1 |
마법 대미지+1 |
최대 MP 증가+1 |
2 |
근거리 대미지+1 |
ER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3 |
근거리 명중+1 |
AC 보너스+1 |
최대 소지 무게+1 |
마법 치명타+2 |
MR 보너스+1 |
4 |
근거리 대미지+1 |
ER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치명타+2 |
MP 회복 증가+1 |
5 |
근거리 명중+1 |
-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치명타+2 |
최대 MP 증가+1 |
6 |
- |
-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치명타+2 |
MP 회복 증가+1 |
마법사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16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1 |
최대 소지 무게+2 |
ER 보너스+2 |
최대 소지 무게+1 |
마법 명중+1 |
MR 보너스+1 |
2 |
근거리 대미지+1 |
AC 보너스+1 원거리 명중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최대 MP 증가+1 |
3 |
근거리 명중+1 |
원거리 대미지+2 원거리 명중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4 |
최대 소지 무게+1 |
- |
최대 HP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1 |
5 |
근거리 명중+1 |
- |
HP 회복 증가+1 |
- |
MR 보너스+1 |
6 |
근거리 대미지+1 |
- |
- |
- |
MR 보너스+1 |
다크엘프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10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+1 |
근거리 명중+1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2 |
최대 MP 증가+1 |
+2 |
근거리 대미지+1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대미지+1 |
MR 보너스+2 |
+3 |
최대 소지 무게+1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2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+4 |
근거리 명중+2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2 |
마법 대미지+1 |
최대 MP 증가+1 |
+5 |
근거리 대미지+2 |
- |
- |
마법 명중+1 |
MP 회복 증가+1 |
+6 |
- |
- |
- |
마법 대미지+1 |
- |
용기사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6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보너스 스탯 |
STR(힘) |
DEX(민첩) |
CON(체력) |
INT(지능) |
WIS(지혜) |
+1 |
근거리 명중+1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법 명중+1 |
최대 MP 증가+1 |
+2 |
근거리 대미지+1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P 회복 증가+1 |
+3 |
근거리 명중+1 |
AC 보너스+1 |
최대 HP 증가+1 |
마나 소모 감소-1 |
MR 보너스+2 |
+4 |
근거리 대미지+1 |
ER 보너스+1 |
HP 회복 증가+1 |
마법 대미지+1 |
최대 MP 증가+1 |
+5 |
근거리 명중+1 |
- |
최대 소지 무게+1 |
마법 대미지+1 |
MP 회복 증가+1 |
+6 |
근거리 명중+1 |
- |
최대 소지 무게+1 |
- |
MR 보너스+2 |
+7 |
최대 소지 무게+1 |
- |
- |
- |
- |
환술사는 상단의 캐릭터 스탯에 10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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